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잠 많은 나, 어떻게 이겨낼까? (4가지 현실적 팁 제안)

by 말만말고 2025. 5. 10.

매일 아침, 알람을 수십 번 미뤄가며 침대에서 못 일어나는 사람들..  나도 그중 하나이다.

그렇다고 늦게 잠드는 것도 아닌데 습관처럼 알람을 끄고 다시 자고, 또 끄고 다시 자고..

 

오늘은 나처럼 일어나기 힘든 이들을 위한 작지만 효과적인 팁을 소개해보려 한다.  물론 나부터 지키려고 노력할 것이다 !!


1. 알람은 멀리, 눈은 번쩍!

예시: 스마트폰을 방 한쪽 책상 위에 올려두기


알람을 침대 옆에 두면, 반사적으로 끄고 다시 잠들기 쉽다. 아예 알람을 방 반대편에 두면 몸을 움직여야 하니까 자연스럽게 잠이 깬다. 귀찮지만 효과는 확실하다.


2. 아침 루틴으로 나를 유혹하자

예시: "일어나서 좋아하는 플레이리스트 틀기 + 향 좋은 드립 커피 한 잔"
아침에 나를 기다리는 즐거움이 있다면, 조금은 덜 괴롭다. 꼭 거창할 필요 없다. 좋은 음악, 커피향, 햇살 같은 사소한 것들이 아침의 인상을 바꿔준다.


3. 수면의 질을 먼저 점검하기

예시: 스마트워치로 수면 분석 후 ‘일관된 수면 시간’으로 조절
잠은 양보다 질이다. 아무리 오래 자도 개운하지 않다면 수면 패턴을 확인해보자. 밤마다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는 습관부터 차근차근 고치는 게 먼저다.


4. ‘귀여운 알람 앱’ 적극 활용하기

예시: “미연이 목소리로 깨우는 알람 앱 사용 중”
추천 이미지 키워드: phone alarm app cute, kawaii alarm
다정하고 익숙한 목소리로 아침을 맞이하면 기분도 다르다. 요즘은 아이돌 목소리나 AI 맞춤 알람 앱도 많다. ‘석구야~~, 일어나야지~’ 같은 말 한마디가 은근히 힘이 된다.


마무리하며
아침은 여전히 쉽지 않다. 하지만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나를 깨워주는 루틴을 찾아가는 그 과정도 나쁘지 않다.

아침마다 전쟁을 치르는 이들에게,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