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철 피부 트러블 줄이는 화장품 6가지

by 고만고만 2025. 6. 28.
반응형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는 피부에 자극을 주고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피부과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여름철 전용 스킨케어 제품 6가지를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 보세요.

1. 살리실산 성분의 젤 타입 클렌저

여름에는 땀과 피지가 많아져 모공이 쉽게 막힙니다. 이럴 때는 살리실산(BHA)이 들어간 젤 타입의 순한 클렌저로 바꿔보세요. 살리실산은 피지 속까지 침투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여드름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뉴트로지나, 라로슈포제 제품이 대표적이며, 세안 후에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회, 외출 후 세안 시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2. 가볍고 유분 없는 수분크림

지성 피부라고 보습을 생략하면 오히려 피지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수분감이 풍부한 워터베이스의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선택하세요. CeraVe, 뉴트로지나 하이드로부스트, 클리니크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젤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세안 후 얼굴이 약간 촉촉할 때 발라 수분을 효과적으로 잠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써 번들거림은 줄이고, 피부 장벽은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징크옥사이드 또는 티타늄디옥사이드 선크림

여름철 트러블이 걱정돼 자외선 차단제를 생략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는 잘못된 선택입니다. 징크옥사이드나 티타늄디옥사이드가 들어간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모공을 막지 않아 트러블 유발 위험이 적습니다. SPF 30 이상의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선택하고, 흐린 날에도 매일 아침 사용하세요. 엘타MD, 폴라스초이스 제품이 대표적으로, 외출 시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4. 주 1회 클레이 마스크

클레이 마스크는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해 피지를 줄이고 염증을 진정시켜 줍니다. 카올린이나 벤토나이트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효과적이며, 과도한 사용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 1회 사용을 권장합니다.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10~15분 후 씻어내며, 이후에는 토너와 수분크림으로 보습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즈텍시크릿, 이니스프리 제품이 유명합니다.

5. 녹차 또는 병풀 추출물 토너

자극받은 여름 피부엔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가 필요합니다. 녹차 추출물이나 병풀(시카) 성분이 함유된 토너는 붉은 기를 줄이고, 햇볕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세안 후, 보습 전 단계에서 사용하며, 문지르기보단 두드리듯 흡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에뛰드하우스, COSRX, 썸바이미 등 K-뷰티 브랜드 제품이 가성비도 좋고 효과도 우수합니다.

6. 나이아신아마이드 국소 트리트먼트

여름에도 트러블이 나는 경우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스팟 제품을 활용해 보세요. 이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며, 여드름 자국을 옅게 해 줍니다. 5~10% 농도의 젤 또는 세럼 형태 제품을 선택하면 매일 사용해도 자극이 적습니다. 디오디너리, 폴라스초이스, 글로우레시피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밤에 세안 후, 문제 부위에만 발라주세요.

마무리

여름이라고 해서 피부 고민이 늘어날 필요는 없습니다. 가볍고 모공을 막지 않는 제품을 중심으로 한 여름철 스킨케어 루틴을 잘 구성하면, 트러블 없이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분 공급, 자외선 차단, 피지 조절을 우선으로 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피부에 맞는 루틴을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이 여름에 가장 애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무엇인가요? 이 목록 중에서 가장 먼저 써보고 싶은 제품은 어떤 건가요?

반응형